#Grasshopper그리고CSharp 라이노(Rhino) 그라스하퍼(Grasshopper)와 c#코딩(coding) 동시에 공부하자 그라스하퍼 그리고 코딩(C#) Design Scripting Workshop
플레이리스트 그라스하퍼 그리고 코딩(C#) Design Scripting Workshop - http://bit.ly/2u4kH7d
NJ's Computational Design Lecture series - http://bit.ly/2SgBRq0
다음 브런치 디자인(Design) & 데이터(Data),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- http://bit.ly/2OCfJ8P
01. Episode B, 워크숍을 시작하면서, 그리고 몇 가지 생각
00:14 - 에피소드A, 그리고 나의 생각
02:59 - 에피소드B
04:46 - 브런치 Data & Design
11:08 - 내가 워크숍, 유튜브, 그리고 몇 가지 생각
11:39 - 첫 번째, 눈총
15:08 - 두 번째, 정보공유, 건축 & 디자인 산업
02. Surface, Paneling A - Normal Vector, Points, Lines
05:24 - 들어가면서
01:04 - Surface, internalize
02:19 - Isotrim, Domain, UV Space, Divide Domain
06:04 - Deconstruct Brep, List Data, index
08:34 - Tree Data, index
09:53 - Tree Data, Line
13:20 - Evaluate Surface, Surface closest Point
15:32 - Move, Normal Vector, Offset, Line
23:28 - 요약
24:48 - C#, Trim, Interval, UV Space
37:38 - Interval, Domain, PointAt, NormalAt
57:55 - Move, Line, Index
1:09:10 - Optimization, Total Length, Data Recorder, Cost Functions
1:12:07 - 마무리 요약
03. Surface, Paneling - Curvature, Project, Split
02:17 - 오늘의 문제, 그리고 복습
03:51 - Circle, Center Point, Plane, Projection, Surface Split
11:10 - Tree Data, List Data, Item Data
13:26 - Time Complexity, Projection
20:23 - Surface Curvature, Opening
28:54 - Cost Function, Curve, Move, Random, Loft
39:14 - Optimization, Seed, Area
43:37 - 마무리 요약 - design problem, cost functions
44:52 - C# implementation
45:44 - Domain, SetDomain, reparameterize, UV space, Center Point
48:26 - FrameAt, Circle, Plane,
54:08 - Project to Brep, Normal At, Casting, ToNurbsCurve, ToBrep
59:02 - Split, Extrusion
1:15:16 - Curvature, Circle Opening, Math.Abs, Area
1:23:35 - Optimization
1:24:59 - 마무리 요약
04. Tree Data 구조, 데이터 추출과 Tree data 만들기
00:29 - Data tree 문서
02:17 - Data List 그리고 Tree 의 작동 원리
06:33 - Tree 살펴보기
10:53 - c#, 트리(Tree)에서 데이터를 리스트(list)로 만들기
17:33 - c# 리스트(list)를 트리(Tree)로 만들기
24:12 - 요약
Smooth Line Smooth Surface/Mesh Genetic Algorithm
구독자 질문 Q01 - "( )"는 뭐지? 또 new 는 뭐지?
질문 감사합니다, 내가 궁금하면, 다른 사람도 궁금 할 수 있어요.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.
00:58 - function call and parameters
03:49 - static function, Namespace
08:29 - class
15:57 - static, instance functions
18:33 - List T, constructor
21:36 - 질문
23:48 - OOP 그리고 상속(Inheritance)
25:50 - 요약
구독자 질문 Q02 - C# 컴포넌트, 저 아이콘은 뭐지??
00:11 - 질문에 대해
01:29 - 들어가면서...
02:15 - class inheritance / 클래스 상속
03:50 - 예제 / member, property method, protect, private, virtural, override
13:37 - 깜짝 퀴즈~~
15:09 - SolveInstance Overrides: BeforeRunScript, AfterRunScript
19:33 - SolveInstance Overrides: ClippingBox, Bounding box
25:56 - SolveInstance Overrides: DrawViewportMeshes, DrawViewportWires
30:39 - Cache, Recover from cache
32:24 - 그 밖의 옵션
32:53 - 마무리
구독자 질문 Q03 - Brep Boolean(Union, Difference, Intersection...) 문제?
00:00 - 오늘의 질문
00:21 - 질문 내용
00:38 - 연결된 비디오에 댓글을 달아주면 감사하겠습니다.
01:13 - Boolean operations에 대해
02:23 - Boolean operations 알려진 문제점들….
06:35 - 질문자의 문제는?
07:44 - 솔루션 테스트?
09:25 - 코드 적용
11:49 - 다른 방법들은?
12:33 - 코드 질문을 여쭈어 보실 때...
구독자 질문 Q04 If else 중괄호의 의미 그리고 double의 의미?
00:00 - 오늘의 질문
00:32 - 질문 내용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. 첫 번째 질문
00:57 - Q1 double / 더블 자료형에 관해: https://brunch.co.kr/@njnamju/69
03:29 - float number의 Precision 문제점의 예
05:14 - 그라스하퍼 예제 double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. 두 번째 질문
08:36 - Q2 if 구문에서 { } 는 무슨 의미?
11:43 - 그라스하퍼 예제 - if else
14:13 - 실행(유효)영역(Scope) 의 예
18:42 - 파이썬에서의 예
20:05 - 마무리
라이노 c#,c# 스크립팅,씨샵,c샵,Rhinoscriptsyntax,워크숍,workshop,Computational design,컴퓨테이셔널 디자인,coding,코딩,디자인 스크립팅,design scripting,parametric design,파라메트릭 디자인,건축 컴퓨팅,디자인 데이터,라이노 그라스하퍼,Rhino Grasshopper,프로그래밍 공부,건축 디자인,CAD,캐드,건축학과,크리에이티브 코딩,Creative coding,라이노 그래스호퍼,rhino grasshopper,grasshopper tutorial
'Workshop Inde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Episode A [한국어]Rhino Python / 라이노 파이썬 / 디자인 & 컴퓨테이션 (0) | 2021.01.15 |
---|---|
[한국어]Python For Designers / 디자이너를 위한 파이썬 (0) | 2020.12.31 |
[한국어] SA 7.0 Unit 2 (0) | 2020.12.30 |
[한국어] Digital Mapping Workshop, Rhino Grasshopper & Python (0) | 2020.12.30 |
Color as design data (0) | 2020.12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