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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orkshop Index

#Grasshopper CSharp #Workshop Episode B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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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Grasshopper그리고CSharp 라이노(Rhino) 그라스하퍼(Grasshopper)와 c#코딩(coding) 동시에 공부하자 그라스하퍼 그리고 코딩(C#) Design Scripting Workshop

플레이리스트 그라스하퍼 그리고 코딩(C#) Design Scripting Workshop - http://bit.ly/2u4kH7d

NJ's Computational Design Lecture series - http://bit.ly/2SgBRq0

다음 브런치 디자인(Design) & 데이터(Data),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- http://bit.ly/2OCfJ8P

 


01. Episode B, 워크숍을 시작하면서, 그리고 몇 가지 생각

00:14 - 에피소드A, 그리고 나의 생각

02:59 - 에피소드B

04:46 - 브런치 Data & Design

11:08 - 내가 워크숍, 유튜브, 그리고 몇 가지 생각

11:39 - 첫 번째, 눈총

15:08 - 두 번째, 정보공유, 건축 & 디자인 산업

02. Surface, Paneling A - Normal Vector, Points, Lines

05:24 - 들어가면서

01:04 - Surface, internalize

02:19 - Isotrim, Domain, UV Space, Divide Domain

06:04 - Deconstruct Brep, List Data, index

08:34 - Tree Data, index

09:53 - Tree Data, Line

13:20 - Evaluate Surface, Surface closest Point

15:32 - Move, Normal Vector, Offset, Line

23:28 - 요약

24:48 - C#, Trim, Interval, UV Space

37:38 - Interval, Domain, PointAt, NormalAt

57:55 - Move, Line, Index

1:09:10 - Optimization, Total Length, Data Recorder, Cost Functions

1:12:07 - 마무리 요약

03. Surface, Paneling - Curvature, Project, Split

02:17 - 오늘의 문제, 그리고 복습

03:51 - Circle, Center Point, Plane, Projection, Surface Split

11:10 - Tree Data, List Data, Item Data

13:26 - Time Complexity, Projection

20:23 - Surface Curvature, Opening

28:54 - Cost Function, Curve, Move, Random, Loft

39:14 - Optimization, Seed, Area

43:37 - 마무리 요약 - design problem, cost functions

44:52 - C# implementation

45:44 - Domain, SetDomain, reparameterize, UV space, Center Point

48:26 - FrameAt, Circle, Plane,

54:08 - Project to Brep, Normal At, Casting, ToNurbsCurve, ToBrep

59:02 - Split, Extrusion

1:15:16 - Curvature, Circle Opening, Math.Abs, Area

1:23:35 - Optimization

1:24:59 - 마무리 요약

04. Tree Data 구조, 데이터 추출과 Tree data 만들기

00:29 - Data tree 문서

02:17 - Data List 그리고 Tree 의 작동 원리

06:33 - Tree 살펴보기

10:53 - c#, 트리(Tree)에서 데이터를 리스트(list)로 만들기

17:33 - c# 리스트(list)를 트리(Tree)로 만들기

24:12 - 요약

 

 

 

 

 

Smooth Line

Smooth Surface/Mesh

Genetic Algorithm

 

 

 


구독자 질문 Q01 - "( )"는 뭐지? 또 new 는 뭐지?

질문 감사합니다, 내가 궁금하면, 다른 사람도 궁금 할 수 있어요.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.

00:58 - function call and parameters

03:49 - static function, Namespace

08:29 - class

15:57 - static, instance functions

18:33 - List T, constructor

21:36 - 질문

23:48 - OOP 그리고 상속(Inheritance)

25:50 - 요약

구독자 질문 Q02 - C# 컴포넌트, 저 아이콘은 뭐지??

00:11 - 질문에 대해

01:29 - 들어가면서...

02:15 - class inheritance / 클래스 상속

03:50 - 예제 / member, property method, protect, private, virtural, override

13:37 - 깜짝 퀴즈~~

15:09 - SolveInstance Overrides: BeforeRunScript, AfterRunScript

19:33 - SolveInstance Overrides: ClippingBox, Bounding box

25:56 - SolveInstance Overrides: DrawViewportMeshes, DrawViewportWires

30:39 - Cache, Recover from cache

32:24 - 그 밖의 옵션

32:53 - 마무리

구독자 질문 Q03 - Brep Boolean(Union, Difference, Intersection...) 문제?

00:00 - 오늘의 질문

00:21 - 질문 내용

00:38 - 연결된 비디오에 댓글을 달아주면 감사하겠습니다.

01:13 - Boolean operations에 대해

02:23 - Boolean operations 알려진 문제점들….

06:35 - 질문자의 문제는?

07:44 - 솔루션 테스트?

09:25 - 코드 적용

11:49 - 다른 방법들은?

12:33 - 코드 질문을 여쭈어 보실 때...

 

구독자 질문 Q04 If else 중괄호의 의미 그리고 double의 의미?

00:00 - 오늘의 질문

00:32 - 질문 내용
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. 첫 번째 질문

00:57 - Q1 double / 더블 자료형에 관해: https://brunch.co.kr/@njnamju/69

03:29 - float number의 Precision 문제점의 예

05:14 - 그라스하퍼 예제 double
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. 두 번째 질문

08:36 - Q2 if 구문에서 { } 는 무슨 의미?

11:43 - 그라스하퍼 예제 - if else

14:13 - 실행(유효)영역(Scope) 의 예

18:42 - 파이썬에서의 예

20:05 - 마무리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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