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mputational Design Lecture Snippet /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단편 강의 인덱스
렉처모음 - https://computationaldesign.tistory.com/47
플레이리스트 - https://www.youtube.com/playlist?list=PLweNVwGgDKEYWRUCbwzeZBm0kHKsj5fau
41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컴퓨테이셔널 디자이너로서의 핵심개념 - link
40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디자인은 곧 공간정보 - link
39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공모전에서 컴퓨테이션 적용 전략 - link
38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공모전에서 컴퓨테이션 방법론 활용 - link
37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디자인 경험의 중요성과 이분법적 사고의 한계 - link
36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어떤 디자인이 컴퓨테이셔널 프로세스가 적용된것 - link
35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디자인 프로세스를 코드화 할 때, 이 방법대로! - link
34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프로그래밍디자인은 함수의 정의와 연결 - link
33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논문준비] 암묵적 프로세스를 명시적 디자인 논리, 기술적 구현으로 분리 - link
32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알고리즘 내용의 분리, 프로세스 개발 - link
31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디자이너에게 시각화란, 그리고 데이터 - link
30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컴퓨테이셔널 사고가 주는 새로운 시각과 기회 - link
29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알고리즈믹사고, 탑다운 바틈업 - link
28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디자인 알고리즘 조건에서 모듈로 - link
27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데이터기반사회에서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능력 - link
26 [발췌2022/08/21 조경, 컴퓨테이션, 그리고 논문 준비] 조경과 컴퓨테이션 그리고 데이터 - link
25 [발췌NJ의서바이벌키트 39] - 왜? 디자이너가 코딩 까지 해야 해? - link
24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학습자료 활용3/3 - 책 / 다음 브런치 - link
23-컴퓨테이셔널 디자인 학습자료 활용2/3 - 티스토리 인덱스 - link
22-컴퓨테이셔널 디자인 학습자료 활용1/3 - 인덱스 활용 - link
21 Q105 코딩을 공부하는 이유와, 이분법적 사고의 한계와 함점 - link
20 Q105 컴퓨테이셔널디자인에서 핵심 능력 요소는 - link
19 Q105_컴퓨테이셔널 디자인의 효율성이 창의성과 직결될 수 밖에 없는 이유 - link
18 Q102 언어와 사고의 도약 그리고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- link
18 Q102 언어와 사고의 도약 그리고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- link
17 Q102 논리의 기술 & 수체계를 사용하는 이유 - link
16 Q102 컴퓨테이션 접목 산업들과 컴퓨테이셔널 사고의 핵심 - link
15 Q102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학습에서 오해를 줄이는 방법! - link
14 Q102 처음 공부하는 입장에서 컴퓨테이셔널 학습 방법 - link
13 Q102 컴퓨테이셔널 이전에 디자인 경험을 쌓야하는 이유 - link
12 Q102 컴퓨테이셔널 디자이너의 창의력 알고리즘의 중요성 - link
11 Q102 컴퓨테이셔널 디자인은 디자인 인텔리전스(논리) 방법론 그리고 기술방법 - link
10 Q102 결정론Deterministic & 확률론Stochastic 방법론 & 디자인 기술Description - link
08 RhinoPython Q 09 GH스터디 피드백 04 컴퓨테이셔널 사고 & 알고리즘 - link
09 Q102 컴퓨테이션, 암묵(implicit)에서 명시(explicit)로 - link
07 RhinoPython Q 09 GH스터디 피드백 04 컴퓨테이셔널 사고 - link
06 UnityBasic 14 디자인 데이터와 인터액션 그리고 이벤트 - link
05 UnityBasic 13 디자인 프로세스를 코드로 옮기는 사고방식컴퓨테이셔널 사고 그리고 이벤트 - link
04 UnityBasic 12 중앙집권 VS 절차지향 VS 객체지향 VS 데이터중심 VS 이벤트중심 VS - link
03 UnityBasic 10 디자인 프로세스시스템, 파이프 라인을 기술 할 때 컴퓨테이셔널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능력 - link
02 UnityBasic 10컴퓨테이셔널 디자인은 디자인 정보 데이터 흐름 이벤트 정의 - link
01 UnityBasic13 컴퓨테이셔널 디자인은 관계와 룰, 즉 상호작용의 정의이다 - link
'NJChannel Inde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QnA, 플레이 리스트 인덱스 (0) | 2023.03.04 |
---|---|
[book] Computational Design /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(1) | 2022.07.06 |
진로상담/취직/유학-디자인-건축/컴퓨테이션 (0) | 2022.03.06 |
NJS Social Networks (0) | 2021.09.16 |
Computational Design / Creative Coding /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강의 인덱스 (0) | 2021.09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