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Grasshopper그리고CSharp 라이노(Rhino) 그라스하퍼(Grasshopper)와 c#코딩(coding) 동시에 공부하자 그라스하퍼 그리고 코딩(C#) Design Scripting Workshop
플레이리스트 그라스하퍼 그리고 코딩(C#) Design Scripting Workshop - http://bit.ly/2u4kH7d
NJ's Computational Design Lecture series - http://bit.ly/2SgBRq0
다음 브런치 디자인(Design) & 데이터(Data),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- http://bit.ly/2OCfJ8P
강의제목:
라이노 그라스하퍼 C# 디자인 스크립팅
이런 걸 배울 수 있어요:
라이노와 그라스하퍼의 문법의 이해
C# 기초 문법
컴퓨테이셔널 사고
파라메트릭 /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스크립팅
지오메트리의 생성과 수정
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
건축 혹은 3D 디자이너 중, 코딩을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
컴퓨테이셔널 지오메트리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
파라메트릭 /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을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
컴퓨테이셔널 디자인을 공부하고 싶은 신 분들
선수지식이 필요하다면 무엇인가요?
Rhino3D
Grasshopper
C#
카테고리
개발 / 프로그래밍 / 그래픽 / 크리에이티브
강의 수준
입문 / 초급 / 중급이상
주제 소개 📝
Rhino3D와 Grasshopper의 C# 디자인 스크립팅에 대한 강의입니다.
컴퓨테이셔널 디자인에 필요로 되는, 사고, 프로그래밍, 데이터 구조, 지오메트리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파라메트릭 /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/ 자동화 / 최적화 등등의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방법론의 기초를 다질 수 있습니다.
왜 배워야 하는지 ✒️
4차산업 혁명은 디자인 영역에도 영향을 미칩니다. 특별히,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데이터를 접근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.
디자인 스크립팅을 통해서 보다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디자인 방법론을 배울 수 있습니다.
특별히, 3차원 그래픽 디자이너, 제품, 혹은 건축 디자이너의 경우, 스스로 활용하는 툴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.
크리에이티브 코팅, 혹은 컴퓨테이셔널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쌓고 싶으신 분들
이 강의에서 배우는 것들 ✏️
컴퓨테이셔널 지오메트리 (Point, Line, Polyline, Surface, Mesh ...)
파라메트릭 혹은 프로시듀얼한 디자인 프로세스를 배울 수 있습니다.
지오메트리 데이터의 생성과 변형을 Rhino API를 통해 배웁니다
01. 워크숍을 시작하면서 #그라스하퍼코딩
00:00 - 시작하면서...
02. 라이노의 문법 그리고 그라스하퍼
00:52 - 라이노 인터페이스
13:21 - 라이노 문법의 이해
26:20 - 그라스하퍼 인터페이스와 생태계
03. 그라스하퍼 공부자료 & 레퍼런스
00:43 - Grasshopper3D 페이지
11:24 - Youtube 동영상
12:55 - RhinoCommon Reference
04. Point & Line 그리고 Data
01:53 - Point
09:55 - c# 컴포넌트 만들기 - Point3d와 Line
27:19 - 조건문
31:27 - Line 끝점 가져오기
41:22 - Line 중간점 가져오기
05. Point 그리고 Data
03:48 - 포인트 그리고 리스트
07:49 - 반복, for loop - Series (list)
14:38 - 반복, for loop - Range (domain)
27:35 - 반복, interval, 조건문 if 그리고 Modulus Operator
31:42 - 도메인 domain
40:18 - Random 그리고 Points
54:06 - Random Points 그리고 Lines
1:03:02 - Optimization 그리고 Function
06. Point List 그리고 Curve
02:08 - Point, Cosine 그리고 List, 리스트
15:39 - Point 그리고 1D Curve
18:09 - Point 그리고 Circle
29:22 - Point data 그리고 Curve
07. Point Grid & Surface
02:11 - Point Grid , Tree Data Structure, Distance
08:46 - Point Gird, 그리고 Surface
11:33 - C# implmentation
38:46 - Nurbs Surface
42:15 - Point 그리고 2D Surface
08. Point, Curve 그리고 Brep(Closed Extrusion)
00:23 - Brep, Rectangle Closed Polysurface
07:07 - C# implmentation
16:23 - Extrude
25:49 - Cap
32:07 - Curve, Tangent, t-Value, Reparameterize, Vector Display
41:11 - C# implmentation
54:19 - Frame At
09. Point, Curve 그리고 Brep(Loft) - Optimization & Design Space
01:40 - Curve, loft, offset surface,
09:33 - Brep Edge, List Item
13:58 - 요약
14:47 - C# implementation, DivideByCount, PointAt
19:50 - Point list, Curve casting
27:24 - Loft
42:53 - offset
47:56 - Brep Edge
52:30 - Loft for Edges
57:04 - Merge Breps
59:08 - Optimization Example
01:05:58 - C# implementation - Point, Circle, Loft, Volume,
01:12:16 - Optimization, Design Space, Timer, Animation, Memory Life span
10. Point 그리고 Solid Brep - Primitive, Box, Cylinder, Cone
01:09 - Primitive
02:41 - Box by Two Points
16:55 - Box By Center Point
24:43 - Cylinder
39:11 - Cone by Loft
48:00 - Cone by Extrusion to Point
51:10 - Translation
11. Point 그리고 Solid Brep - Primitive, Sphere, Indexing, Connectivity
00:29 - Sphere
17:55 - Index and Connectivity in a List (1D)
28:14 - List of List
34:48 - Surface inspection
36:30 - Index and Connectivity in a List of List (2D)
43:00 - Connectivity
12. Point, 그리고, Tri Mesh - Vertices, Faces, Colors, Barycentric coordinate
01:11 - Mesh(Polygon)
04:05 - Construct Mesh
09:07 - Tri Mesh
17:39 - Point Grid to Mesh
21:44 - Connectivity
26:08 - Color Data
39:06 - Barycentric coordinate system
13. Point 그리고 Mesh Sphere
01:02 - Mesh Sphere
02:37 - Mesh Tools
04:40 - Point Grid for Sphere
07:22 - Point3f VS Point3d
09:01 - Connectivity
19:12 - Compute Normal and Color
21:06 - Center Point
24:45 - Normal Vector and Color data
32:11 - Bumpy Sphere Mesh
14. 에피소드 A 종료 - 요약 그리고 이런저런 생각
00:01 - 요약! - Point , Connection, Interpolation
02:14 - 약간의 잔소리 :)
03:13 - 에피소드 종료 그리고 다시시작
03:59 - 소중한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:)
04:24 - Data Structure & Design Algorithm Series, 새로운 시리즈
04:43 - 다음 에피소드에서 봐요~ 안녕 :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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