디자인 스크립팅을 위한 C# 기초 문법 [맴버십 강의]
플레이리스트
디자이너를위한 C# 기초문법 - https://bit.ly/3hphGEO
NJ's Computational Design Lecture series -http://bit.ly/2SgBRq0
다음 브런치 디자인(Design) & 데이터(Data),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-http://bit.ly/2OCfJ8P
강의제목:
디자인 스크립팅을 위한 C# 기초 문법
이런 걸 배울 수 있어요:
C# 기초 문법
Rhino Grasshopper C#
기본 데이터 타입 / Primitive Data Types ...
어레이 / Array ...
매소드 / Method...
클래스 / Class ...
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
건축 혹은 3D 디자이너 중, C#코딩을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
C# 컴퓨테이셔널 지오메트리를 공부를 준비하시는 분들
C#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공부를 준비하시는 분들
다음의 디자인 스크립팅 수업을 듣고 싶으신 분 - http://bit.ly/2u4kH7d
선수지식이 필요하다면 무엇인가요?
열정! / 포기하고 싶을 때, 지속할 수 있는 의지!
카테고리
개발 / 프로그래밍 / 그래픽 / 크리에이티브
강의 수준
입문 /
초급 / 중급 이상
이후 수업 자료
C# Design Scripting 플레이리스트 - http://bit.ly/2u4kH7d
티스토리 인덱스 A - https://computationaldesign.tistory.com/14
티스토리 인덱스 B - https://computationaldesign.tistory.com/15
참조 링크
그라스하퍼 그리고 코딩(C#) -youtu.be/Tx6uxbjFjnA
NJ's Computational Design Lecture series -http://bit.ly/2SgBRq0
고급: 다음 브런치 디자인(Design) & 데이터(Data), 컴퓨테이셔널 디자인
!들어가면서
#Grasshopper그리고CSharp 00 디자이너를 위한 C# 기초 문법 워크숍 소개 - link
00:07 - 워크숍 간단 소개
01:55 - Youtube 플레이리스트 소개
03:06 - Tistory index 소개
03:55- 배우는 것? 누가 들어야 하나?
05:07 - 예제 소개
06:08 - 이후 추천 수업 자료
06:47 - 17개의 수업 내용 간단 소개
09:28 - 언어는 훈련이다!
10:00 - 멤버십, 커피 한잔
10:41 - 슬랙커뮤니티 그리고 1:1 가이드
11:38 - 마무리
C# 01 Operators Variable Arithmetic / 연산자, 변수, 4칙연산 - link
00:48 - C# 이란? / 할 수 있는 것들은?
02:13 - 그라스하퍼(Grasshopper)에서 C# 사용하기
02:52 - Compute / 계산 & Arithmetic / 사칙연산
03:48 - Print() 함수 그리고 세미콜론 ; 의 중요성!! .ToString()
06:44 - C# Variable / 변수
08:22 - Arithmetic Operators / 산술 연산자
09:38 - Assignment Operators / 할당 연산자 ' = '
10:36 - 연산의 순서
11:39 - 마무리 요약
C# 02 Type of Variable / 변수의 종류들 - link
00:18 - Types of Variable / 변수의 타입들, int, float, double string
02:25 - int Object에 대해
03:20 - .GetType() / 타입 확인 하기
05:33 - Data Type 예제, char bool …
08:36 - 그 밖의 타입(Data Type)들 그리고 메모리 크기
09:55 - 출력 디버깅
11:32 - 다른 데이터 타입끼리의 계산 / int에서 float 계산
13:51 - double에서 float의 계산
16:16 - 언어는 훈련이고, 익숙해져야 한다!
16:52 - const 상수/ 수정 불가
C# 03 Cast / 자료형 변환 - link
00:15 - Cast란?
01:02 - Implicit Casting / 암묵적 자료형 변환
02:20 - Explicit Casting / 명백한 자료형 변환
03:15 - Convert. / 컨버트 함수
07:04 - 숫자 문자를 곱 할 때
08:39 - 자료형에 익숙해지자
09:07 - 요약정리
10:29 - Data Type의 중요성!!!
C# 04 Scope & Comment / 변수의 범위와 코멘트 - link
00:11 - 오늘의 수업 내용
00:30 - { }의 중요성! 그리고 변수의 범위
06:21 - Code block / 코드 블록을 이해해야 하는 이유
07:44 - Comment / 주석 사용법
08:24 - 주석을 다는 이유
09:39 - 요약정리
C# 05 If 조건문 - link
00:22 - Comparison Operators / 비교 연산자
01:08 - 조건이 중요한 이유!?
01:54 - Logical Operators / 논리 연산자
04:50 - 디자인 알고리즘과 그리고 컴퓨테이셔널 사고
05:24 - 요약하면 && || ! 연산자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.
05:54 - If 문법
07:02 - else 문법
09:16 - Ternary Operator / 삼항 연산자
10:07 - 문법은 맞춰만 주자!
10:34 - Switch 구문
12:10 - 다중 조건문 예
14:28 - 프로그램의 논리 구조
14:59 - 요약하면
C# 06 loop / 반복문 - link
00:06 - For Loop 문법
00:42 - ; 세미콜론의 중요성
01:04 - For Loop의 분석
02:26 - 예를 들면
03:31 - Foreach loop 문법
05:13 - For Loop으로 번역
06:01 - 반복에서 인덱스의 중요성!!!
07:48 - For loop의 구조 복습
10:28 - 구구단 만들기 예제
14:02 - Double For Loop에서의 시간 복잡도
15:08 - 반복의 디자인할 수 있는 실력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15:31 - While Loop 문법
16:24 - ! 유의해야 할 사항!
17:23 - 예를 들면
18:05 - While loop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19:52 - 조건(If)과 반복(Loop)의 중요성
20:32 - 알고리즘 이란
21:36 - 코딩 경험의 중요성
22:22 - 마무리
C# 07 array / 어레이(배열) - link
00:05 - 과거 수업 요약
00:44 - 코딩 공부 방법 - 완벽하려 하지 말아라
01:41 - Rhino C# Design Scripting 강좌
01:54 - 즉, 알고리즘은, 데이터 스트럭처를 관리하는 것
02:21 - Array / 어레이가 필요한 이유
03:52 - 예를 들면: int[] nums = { 1, 2, 3 }
04:43 - Indexing / 자료 접근 하기
05:50 - Array 그리고 For Loop .Length 값
07:52 - Array 그리고 Foreach
09:17 - Sort / 정렬 하기
11:20 - 검색 하기
13:38 - Array 내림 차순으로 출력하기
16:48 - Array를 만드는 다양한 방법들 / 응용
18:52 - 선언 후, 사용
19:50 - 코딩 공부 방법 - 다 알려고 하지 말자
20:14 - Array를 만드는 다양한 방법들 / 응용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.
21:54 - Linq / 링큐 소개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.
23:53 - Array 마무리 / 장단점
C# 08 List / 리스트 - link
00:00 - Array 정리 & 오늘 수업 요약: List
00:48 - List 사용법 List int myList = new List int();
04:07 - Indexing 그리고 Loop
04:57 - .Remove() / 주어진 원소 지우기
05:51 - .RemoveAt() / 인덱스로 원소 지우기
06:48 - List class Doc / List class 문서 / 검색하는 능력
07:54 - 쉽게 이해하는 Class - https://youtu.be/lA3KWQTrToU
08:04 - List functions / 리스트 함수들
10:27 - List 마무리
C# 09 String / 문자열 - link
00:15 - 오늘의 수업: String
01:19 - string, Indexing / 문자열 접근
02:19 - .ToUpper() / .ToLower() 함수들
03:32 - Concatenation / 문자열 연결
04:34 - .Split() / 문자열 나누기
05:50 - String의 중요성!!
06:25 - Indexing / .IndexOf() / 문자열 접근
07:10 - .Substring() / 문자열 나누기
08:15 - 만약 문자열을 + 더한다면?
08:51 - String 마무리
C# 10 Dictionary & Hashtable / 딕션어리 & 해쉬테이블 - link
00:00 - 이전 수업 간단 요약
00:22 - Dictionary / 딕션어리 데이터 구조
00:49 - Key 그리고 Value
01:16 - .Add , indexing / 데이터 삽입, 접근
02:11 - .ContainsKey() / 데이터 체크
03:04 - Dictionary, .Keys 그리고 Loop
04:01 - Dictionary, KeyValuePair T 그리고 Loop
04:34 - Dictionary 마무리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05:18 - Hashtable / 해쉬테이블
07:15 - Hashtable, .Keys 그리고 Loop 예제
08:13 - Dictionary와 Hashtable 비교 요약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08:31 - Enum / 열거형 그리고 문법
09:55 - 예를 들면
10:54 - 사용 이유?
11:49 - C# Enum Doc / 열거형 문서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12:02 - 마무리 요약: 데이터 구조 Array, List, String, Dictionary, Hashtable, Enumeration
13:13 - int, string ,float, double …
14:02 - 마무리
C# 11 Method / 매소드 함수 - link
00:26 - 간단 복습
01:15 - Method 혹은 함수
02:00 - Math의 예를 들면
02:59 - Method 뜯어보면,
06:26 - Print() 함수와 인풋들 그리고 void 반환 값
………………..
08:01 - Method 란?
08:49 - Method 그리고 그라스하퍼(GH) C# 컴포넌트 분석을 해보자!
10:20 - Custom function / 사용자 함수 만들고, 실행 하기
………………..
12:48 - Parameter / 파라미터, 인풋 값
13:54 - Return / 반환 값
16:48 - Parameter 입력 형식
18:21 - 공부 방법
………………..
18:43 - Method Overloading / 함수 오버로딩
20:06 - 함수의 중요성과 응용에 관해서...
C# 12 Class & Grasshopper C# Component / 클래스 GH C# 컴포넌트 - link
00:00 - Class 수업과 그 후의 수업에 대해
00:41 - 쉽게 이해하는 클래스 - https://youtu.be/lA3KWQTrToU
02:19 - 클래스 이해를 도와주는 2개의 참조 비디오
#Grasshopper그리고CSharp 구독자 질문
Q01 - "( )"는 뭐지? 또 new는 뭐지? 참조 - https://youtu.be/dp5dv4aQ2oQ
#Grasshopper그리고CSharp 구독자 질문
Q02 - C# 컴포넌트, 저 아이콘은 뭐지?? 참조 - https://youtu.be/mUCKbyKDxjU
03:06 - 그라스하퍼 C# 컴포넌트 구조 분석 하기
03:55 - Visual Studio에서 열기
07:47 - GH 컴포넌트와 this 문법
09:42 - Print() 함수의 정체
10:37 - RunScript() 함수의 정체
11:29 - Custom additional Code의 정체
12:55 - class는 또 다른 class를 포함할 수 있다.
13:01 - class 만들기
15:46 - 그라스하퍼에서 Class 실행하기
16:50 - new 키워드의 중요성
16:44 - Class에서 Object 만들기
19:40 - Class를 이해한 후에는…
20:37 - 마무리
C# 13 OOP 그리고 Class와 Object - link
00:00 - OOP 에 대해
02:16 - Class와 Object
04:12 - 여러개의 Object 만들기
04:40 - Static (Class) 그리고 Instance (Object)
06:53 - Rhino Common API 의 Static 함수 예
08:53 - Rhino Common API 의 Instance 함수 예
11:59 - Static, Instance 메모리 사용은?
14:25 - 수업 요약
14:47 - 마무리
C# 14 Class Members / Access Modifiers / get set 함수 - link
00:13 - Class Members : Fields와 Methods란?
01:27 - Object와 Field에 대해
01:57 - Object와 Method에 대해
03:01 - 중간 요약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03:49 - Class Constructor 란?
04:41 - Constructor 사용 예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07:17 - Access Modifiers 란? public / private / protected
08:24 - private 값 수정하기 예제
11:50 - private 다른 Class에서 접근?
12:19 - public 다른 Class에서 접근?
12:48 - 기본적으로 private이다.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13:36 - Encapsulation 그리고 get set 함수
14:16 - get, set 예제
16:36 - Short hand / 짧은 방식
17:24 - Design Scripting과 get set?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.
18:33 - 오늘 수업 요약
18:50 - OOP, 오브젝트 중심 사고의 세계관
C# 15 Class Inheritance Polymorphism / 상속 다형성 - link
00:23 - Class Inheritance / 상속에 대해 / 장단점
02:08 - Base Class 그리고 Derived Class 예제
03:28 - Polymorphism, Overriding Methods / 다형성과 한정자
04:04 - Object type의 Cast의 예제
07:31 - Class, Virtual, Overriding 예제
09:13 - Abstract Class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
10:57 - C# Interface / 인터페이스
C# 16 디자이너를 위한 C# 기본 문법 3분 요약 - link
00:00 - 전체 수업 간단 요약
00:02 - Data type, Variable, Memory, ( ), Casting, Computation
00:42 - Scope과 Comment
00:51 - Condition, Loop, 그리고 Logic
01:15 -Data Structure / List , Array, Dictionary, Hashtable, Enum…
01:53 - Method / Parameters / Return …
02:13 - Class, Fields Methods, Static, Instance Object, get; set …
02:54 - Class Inheritance, Abstract Class, Interface…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
03:15 - 공부 방법 / 당부의 말씀
C# 17 디자이너를 위한 C# 이후의 공부자료들 - link
00:00 - 참조링크 설명
00:11 - OOP Wiki 참조 - 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Software_design_pattern
00:25 - Design Pattern 참조 - 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Software_design_pattern
01:01 - GoF Design Pattern 참조 - https://www.journaldev.com/31902/gangs-of-four-gof-design-patterns
01:19 - OOP(C#) Docs by MS 참조 - https://docs.microsoft.com/en-
02:01 - Computational Geometry 그리고 Class 참조 - https://nj-namju.medium.com/4-computa...
02:26 - Class와 Geometry 예제들 (Typescirpt) - https://codepen.io/NJStudio/pen/MWKJZ...
04:45 - Class와 Design Pattern 참조 - https://nj-namju.medium.com/5-pipelin...
05:37 - Typescript Class 참조 예제 그리고 설명 - https://codepen.io/NJStudio/pen/MWKJZ...
06:06 - Python Class 참조 예제 그리고 설명 - https://github.com/NamjuLee/Introduct...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08:26 - OOP와 Design Scripting 그리고 데모 - https://nj-namju.medium.com/4-computa...
10:58 - Design & Data 참조 비디오 - https://youtu.be/7HwlZaJrTEI
데이터 & 디자인 / Data & Design / Computational Design 한국어 강의 https://youtu.be/7HwlZaJrTEI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11:56 - C# Tutorials - https://www.tutorialsteacher.com/csha...
12:24 - C# Examples - https://www.w3schools.com/cs/cs_examp...
12:31 - C# Exercises - https://www.w3schools.com/cs/cs_exerc...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12:49 - 읽으면서, 입문하는 모두의 디자인 코딩 - https://brunch.co.kr/@njnamju/110
13:27 - 따라 하면서, 입문하는 모두의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- https://brunch.co.kr/@njnamju/142
13:53 - DATA & DESIGN,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- https://brunch.co.kr/@njnamju/64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15:38 - 이 수업을 만든 이유는, 이 강의 때문에 플레이리스트 - http://bit.ly/2u4kH7d
티스토리 인덱스 A - https://computationaldesign.tistory.com/14
티스토리 인덱스 B - https://computationaldesign.tistory.com/15
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17:11 - 개인적인 생각들과 / 피드백
#디자이너를위한언어 #Csharp기본문법 #프로그래밍기본문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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